반응형
● 테슬라 로드스터 역대급 슈퍼카
- 테슬라의 역대급 슈퍼카인 로드스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빨간색 스포츠카의 스펙과 성능은 미쳤다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죠. 그야말로 꿈의 드림카입니다!
테슬라 로드스터가 왜 역대급 슈퍼카인지 궁금하시다면 계속 봐주세요~!
● 테슬라 로드스터 스펙
- 지금 설명드릴 테슬라 로드스터는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2세대인데요. 테슬라 로드스터의 스펙은 그야말로 미쳤습니다. 제로백 2.1초, 쿼터마일 도달시간 8.8초, 최고속도 400km 이상 휠 토크 10,000 Nm이상! 무엇보다도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 주행가능거리가 1,000km에 달합니다. 한번 충전하면 1,000Km를 간다니 정말 미친 스펙입니다. 쿼터 마일이 9초 이내에 도달한 유일한 차량으로 세계 신기록이라고 하네요. 테슬라 로드스터는 4인승 차량이며 순수 전기 슈퍼카인데요. 테슬라 로드스터의 색상은 빨간색으로 디자인도 너무 이쁘기 때문에 정말 구매욕구가 절로 폭발하는 전기차입니다. 스포츠카이면서 전기차라는 희소성 만으로도 이미 충분히 그 가치를 하지만 디자인도 이쁘고 성능까지 역대급이니 정말 꿈의 드림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제로백 : 차가 정지한 상태에서 시속 100km 에 이르는 시간
- 휠 토크 : 바퀴의 회전력
● 테슬라 로드스터가 특별한 점
- 현재까지 공개된 로드스터의 이미지에는 사이드미러가 없는데요. 현대 아이오닉 5처럼 전면 바퀴 뒤에 달린 카메라가 이 역할을 대신해줄 것이라 추측이 됩니다. 그리고 로드스터의 글라스 루프(뚜껑)는 포르셰 918 스파이더 모델처럼 탈착이 가능합니다! 탈착이 가능한 다른 스포츠카와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로드스터는 전기차이기 때문에 뚜껑을 열면 바로 트렁크가 보이게 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는 로드스터에 스페이스 X 옵션(로드스터 차량에 로켓을 장착한 상품)을 발표했는데요. 테슬라의 우주기업 스페이스 X의 로켓에 사용되는 기술을 자동차에 적용한다는 발상만으로도 혁신 그 자체인데요. 이 패키지를 장착한 로드스터의 제로백은 1.1초에 달한다고 합니다. 제로백이 1.1초 라는 것은 정말 시동 걸자마자 앞으로 총알처럼 쏟아져 나가는 현실성 없는 속도인데요. 미래 우주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 엄청난 성능을 뛰어넘을 스포츠카는 거의 없다고 생각됩니다. 정말 테슬라이기 때문에 할 수 있는 기술이네요.
- 테슬라 로드스터의 인포테인먼트 부분도 흥미로운데요. 미래에 자율주행 기술이 더욱 업그레이드되리라 예상되는 만큼 미래에는 차량에서의 엔터테인먼트 부문이 굉장히 주목받고 있습니다. 즉 편안하게 자동 운전하며 운전자는 편하게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을 보며 즐기라는 것이죠. 테슬라 로드스터의 공개된 내부 디자인을 보면 인포테인먼트 부분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인포테인먼트가 현재는 주차나 충전 시에만 제한적으로 즐길 수 있는 부분들이 있는데요. 운전법상 자율주행 기술 허가가 난다면 정말 편안하게 차 안에서 운전에 신경 쓸 필요 없이 주행하는 동시에 영화 보다가 잠드는 것도 가능한 시대가 올 것입니다.
●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
- 테슬라 로드스터 2세대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기본형 제원의 경우 200,000달러로 한화로 2억 4천만원 가량 됩니다. 한정판인 파운더 시리즈는 250,000달러로 한화로 3억 정도 되는데요. 테슬라 로드스터의 사전예약을 원하신다면 5만 달러 즉 한화 5,600만 원가량의 예약금을 지불하시면 가능합니다. 물론 로드스터는 매우 비싼 가격을 자랑하지만 저런 역대급 성능에 비하면 오히려 저렴하게 느껴질 정도이네요. 지금까지 나온 차량 중 가장 빠르다는 테슬라 로드스터는 2022년 출시될 예정입니다. 원래 계획되었던 출시일은 2021년이었지만 뒤로 밀려나는 만큼 더욱 완벽한 차량으로 공개되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정보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아이오닉6 가격 디자인 총정리 (0) | 2021.07.28 |
---|---|
수소차 사야하는 이유는? (0) | 2021.05.05 |
댓글